드디어 찾았다! 내게 맞는 독일어 쉐도잉

2019. 5. 25. 02:32일상 Alltag/안녕 독일어 Deutsch

 

2019년 5월 24일 금요일 베를린

 

 

Endlich gefunden! 몇 달 전부터 독일어 쉐도잉 음성파일을 찾고 있었다. 드디어 찾았다! 

 

 

Learn German with Jenny

독일어 쉐도잉은 영어처럼 단계별로 소개해주는 포스팅이나 사이트가 없어 스스로 찾아야 했다. 우연히 블로거 하마님의 포스팅에서 Learn German with Jenny 채널 영상을 보게 되었다. 기초 독일어 A1 영상에서는 영어로 설명을 하고, 중급 영상에서는 100% 독일어로만 설명을 한다. 5분 정도의 영상이고 유투버의 발음이 정확하다. 내가 편안하게 듣는 목소리톤이다. 이 영상을 일주일 정도 따라 하면서 독일어 쉐도잉을 시작해보려고 한다. 섀도잉은 슬예의 쓸모있는 외국어 블로그 방법대로 스크립트를 보지 않고 듣고 따라해보려고 한다. 30분이 아니라 5분 영상/파일로 시작할 계획! 나에게는 유투버의 입모양을 보며 하는 게 큰 도움이 되니 평소에는 음원만 듣고 시간이 될 때 영상을 보면서 해보려 한다. 

 

벌써 발음 교정할 부분을 발견했다. leben을 발음할 때 더 입꼬리를 양쪽으로 당기며 하기! :)  

 

 

 

 

 

 

 

Anna 라는 유투버도 목소리가 듣기 편안하다. 천천히 쉐도잉할 영상을 찾아봐야겠다 :)

 

 

 

 

 

 


 

이어지는 글: 3가지 습관 1. 요가 2. 섀도잉 3. 아침 산책

 

3가지 작은 습관, 한 달의 기록

2019년 6월의 마지막 날 베를린 6월의 마지막 날인 오늘은 매우 특별한 날이다. 한 달 동안 매일 실천한 작은 습관을 돌아보는 날이기 때문이다! 나의 작은 습관은 1. 아침 5분 요가 2. 독일어 섀도잉 3. 가계부..

domi7.tistory.com

 

독일어 모래탑 구멍 채우기 - 단어의 강세 Wortakzent

가끔가다 내가 말하는 독일어가 어색하게 느껴질 때가 있다. 어? 이상하다? 싶은 느낌이 들면 단어의 강세를 잘못 발음한 것이다. 독일어를 처음 배울 때 단어의 강세를 배운다. 나름의 규칙도 있지만, 불규칙 강..

domi7.tistory.com

 

Deutsche Welle 에서 답장을 받다!

요즘 매일 독일어 쉐도잉을 하고 있다. Deutsche Welle 사이트의 langsam gesprochene Nachrichten(천천히 읽어주는 뉴스)을 들으며 따라 한다. Nachrichten | DW Deutsch lernen mit aktuellen Tagesnachrichten..

domi7.tistory.com

 

 

 

 

 

독일어 섀도잉 관련 글

2020/02/20 -  독일어

2020/02/20 -  독일어 섀도잉 - 방학

2020/02/20 - 독일어 소리 내어 읽기와 오디오북 - 드디어 따라 할 오디오북이 생겼다!

 

엽서로 독일어 배우기 (낭독)

2020/05/30  엽서로 배우는 독일어 Du bist einfach wundervoll!

 

독일어 동화 읽기 (낭독)

2020/04/24  독일어 동화 헨젤과 그레텔 읽기 - 괴테 어학원 자료 (feat. A2 시절 공부 흔적)

 

독일어로 쓴 나의 하루 

2020/05/26   Mein Tag im Frühling 사진과 음악으로 남기는 봄날의 하루 (독일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