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고 싶은 책으로 만든 서재 :: 여자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 임경선, 요조 (feat. 애 TV)

2019. 11. 29. 06:38일상 Alltag/시와 글과 영화와 책 Bücher

2019년 11월 28일 목요일 베를린

 

문지애 아나운서의 애 TV에서 보고 읽어야겠다!!!!! 마음 먹은 책 . 예전에 문지애 씨가 요즘 읽는 책을 소개하며 임경선 작가의 <태도에 관하여> 책을 보여준 적이 있었다. 몰랐던 작가였다. 임경선 작가 책을 전자도서관에서 검색하니 <태도에 관하여>는 벌써 예약자가 있더라. <자유로울 것>을 먼저 읽었다. 며칠 후 <태도에 관하여>도 읽었다. 얼마나 재미있게 읽었는지 모른다. 공감가는 내용도 많았고, 그동안 궁금했던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곳도 많았다. 밑줄을 좍좍 그으며 읽었다. 에버노트에 정리도 해두었다. <여자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도 꼭 읽어봐야지!

 

 

 

 

애TV

 

 

 

 

 

 

 

읽고 싶은 책으로 만든 서재 시리즈

 

읽고 싶은 책으로 만든 서재 :: 박정은, 사려 깊은 수다

김미경 TV 북드라마를 보았다. 수녀복을 입지 않은 수녀님이 쓰신 책이라고 해서 궁금해서 인터넷 서점에서 미리보기를 읽었고 영상을 찾아보았다. 영상 발췌: 모든 사람들이 눈을 쩍 벌리고 웃었어요. 네가 수녀..

domi7.tistory.com

 

듣는 블로그 :: 읽고 싶은 책으로 만든 서재 :: 아빠의 귀와 나의 독일어 - 문맹 (아고타 크리스토프)

독일에서 읽고 싶은 책이 생기면 도서관에서 빌리거나 살 수 있다. 하지만 한국 책은 종이책으로 받아보려면 오래걸리고 무엇보다 배송료가 비싸다. 정말로 읽고 싶은 책은 전자책으로 읽지만 나는 아직도 종이책..

domi7.tistory.com

 

 

 

 

 

 

 

애 TV 

 

재미있게 보는 유튜브 - 문지애 아나운서의 애 TV, 문득 전종환

우연히 세바시 강연을 보다가 문지애 아나운서의 애 TV 채널을 알게 되었다. 유튜브계 교육방송이라 불리는 문지애 아나운서의 애 TV. 문지애 아나운서와 대화하는 목소리는 MBC 전종환 아나운서다. 어른에게도 재..

domi7.tistory.com

 

 

 

 

 

 

애 TV 덕분에 읽게 된 책 

 

라면을 끓이며 - 김훈

집에 라면이 없어 해먹을 수 없으니 나를 위한 기록으로 남긴다. 사실, 이 글은 오랜 세월 동안 라면을 끓이고 또 먹어온 나의 라면 조리법을 소개하려고 시작했는데, 도입부가 좀 길어졌다.(8%) 전까지의 이야기..

domi7.tistory.com

 

독서카드 - 나는 죽을 때까지 재미있게 살고 싶다, 이근후

​ 계기: 문득 전종환을 보다가 이근후 선생님의 책을 알게 되었다. 전종환 씨가 소개해준 '100세까지 유쾌하기 나이들고 싶다면'은 전자 도서관에 없어서, 이근후 선생님의 다른 책을 찾아 읽었다. ​독서카드:..

domi7.tistory.com

 

독서카드 - 이근후, 오늘은 내 인생의 가장 젊은 날입니다

계기: 문득 전종환을 보다가 이근후 선생님의 책을 알게 되었다. 전종환 씨가 소개해준 책은 전자 도서관에 없어서, 이근후 선생님의 다른 책을 찾아 읽었다. 며칠 전 블로거 윤 지님의 포스팅을 보고 박완서 선..

domi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