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공유 목소리로 듣는 헤르만 헤세

2020. 10. 23. 06:24일상 Alltag/시와 글과 영화와 책 Bücher

2020년 10월 22일 목요일 베를린 P

 

 

 

 

배우 공유 목소리로 듣는 스페인 순례길

2020년 10월 22일 목요일이지만 수요일 같은 새벽 02:19 Story 09_산티아고 길의 끝, 바다가 보이는 피스떼라에서_Full Version (by 네이버) Story 09_산티아고 길의 끝, 바다가 보이는 피스떼라에서(로버트 루

domi7.tistory.com

 

어제 우연히 <공유의 베드타임 스토리> 네이버 클립을 발견했다. 스페인 순례길 글이 너무 아름다워 깜짝 놀랐다. 오늘은 '1화: 달빛으로 물드는 알프스 산자락 마을에서'를 들었다. 헤르만 헤세의 <잠 못 이루는 밤에>를 인용한 글이었다. 

 

와... 

 

정말 글도 좋고 공유의 목소리도 좋았다. 따뜻했다.

 

나는 헤르만 헤세의 <잠 못 이루는 밤에>를 처음 들어본다. 헤세의 글에서 고독과 고뇌, 그리움, 사랑, 따뜻함이 느껴졌다.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깊은 글이었다. 공유는 자신이 모두 경험해 본 것처럼 헤세의 글을 읽었다. 깊이가 느껴졌다. 따뜻함도 느껴졌다. 

 

글이 좋아서 독일어 원문을 읽어보고 싶었다. 헤르만 헤세는 최근 몇 년 동안 내게 다가오는 작가다. 그는 독일 문학을 잘 모르는 나에게 종종 나타난다. 친구의 책장에서, 혜민 스님 책 데미안 구절에서, 박소현 아나운서 브런치 글에서, 헤세가 직접 낭독한 시를 들을 수 있는 리릭라인 사이트에서. 헤세의 글에서는 인간에 대한 애정이 느낄 수 있다.

 

 

 

 

 

 

 

 

 

 

 

 

 

 

 

구글에서 헤세의 책 제목을 독일어로 검색해보았다. Shurkamp 출판사에 미리 보기 PDF 파일이 있었다. 공유 목소리로 들은 원문이었다. 한국어로 읽는 공유 목소리에 독일어로 읽는 내 목소리를 더해보았다. 그리고 독일어 원문을 낭독해보았다. (낭독하다가 외국어 공부 스터디가 떠올랐다. 오늘도 독일어 공부를 했군! 기뻐하며) 가장 아름다운 문장을 녹음하여 스터디 채팅방에 올렸다. 

 

더보기

스터디 채팅방에 사진과 함께 쓴 글:

어제 우연히 네이버 오디오 클립에서 <공유의 베드타임 스토리>를 발견했어요. 잠들기 전 듣기 좋은 글을 공유가 읽어주는 콘텐츠입니다. 어제는 9화 스페인 순례길 이야기를 들으며 인용된 영어 원서를 읽었어요. 오늘은 1화 헤르만 헤세 <잠 못 이루는 밤>이 인용된 오디오 클립을 들으며, 헤르만 헤세 독일어 원본 책을 인터넷에서 찾아보았습니다.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잠 못 이루는 밤> 미리 보기 PDF 파일을 발견했어요. 공유 님이 읽었던 부분이었죠! 독일어 원본을 낭독하며 녹음했어요. 헤르만 헤세는 시인이라서인지 글이 참 아름다워요. 가장 아름다운 문장을 오디오 파일에 담아보았습니다.

 

 

11887565_lese_1.pdf
0.16MB

 

 

 

 

 


 

 

 

 

 

 

lyrikline - 헤르만 헤세가 직접 읽어주는 시 Hermann Hesse

2020.04.03 금요일 오후 베를린 정말? 정말 헤르만 헤세 목소리라고? 다른 시인의 시는 좋은 음질로 녹음되어 있었다. 헤르만 헤세의 시는 LP 플레이어로 듣는 음악처럼 공백에 '뿌지지' 하는 소리가

domi7.tistory.com

 

 

독일어가 아름다웠다 - 데미안 Demian: Die Geschichte von Emil Sinclairs Jugend, Hermann Hesse

2019년 5월 4일 토요일 베를린 2019년 4월 20일, 사랑니를 빼고 며칠 쉬던 어느날 혜민스님 책을 읽었다. 첫 장에서 내 마음을 흔든 데미안의 인용구를 읽었다. 인간의 일생이라는 것은 모두 자기 자

domi7.tistory.com

 

 

엄마 사진에 글 넣기 - 데미안

Berlin am Samstagabend, 25. April 2020 내가 좋아하는 엄마의 사진. 내가 3년 동안 조교로 일하던 악기 박물관 입구에서 보이는 풍경이다. 엄마 사진에 헤르만 헤세 <데미안>의 한 문장을 넣어보았다. "인

domi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