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어가 아름다웠다 - 데미안 Demian: Die Geschichte von Emil Sinclairs Jugend, Hermann Hesse

2019. 5. 4. 20:37일상 Alltag/시와 글과 영화와 책 Bücher

2019년 5월 4일 토요일 베를린

 

2019년 4월 20일, 사랑니를 빼고 며칠 쉬던 어느날 혜민스님 책을 읽었다. 첫 장에서 내 마음을 흔든 데미안의 인용구를 읽었다.

 

 

 

 

 

인간의 일생이라는 것은 모두 자기 자신에게 도달하기 위한 여정이다.
Das Leben jedes Menschen ist ein Weg zu sich selber hin, der Versuch eines Weges, die Andeutung eines Pfades.
Each man's life represents a road toward himself, an attempt at such a road, the intimation of a path.

 

헤르만 헤세는 독일 사람이니 독일어로 읽고 싶었다. 번역을 해서 검색하다 독일어 문장을 발견했다. 영어 문장도 검색해봤다. 아마존에 데미안 책 한 권을 장바구니에 넣고 잊어버렸다.

 

 

 

 

 

오늘 아침 냄비 뚜껑 손잡이를 또 깨먹었다. 아마존에서 손잡이를 주문하려는데 장바구니에 데미안 책이 있었다. 

 

 

 

 

 

아마존 오디오 북 미리듣기를 들으며 몇 페이지를 읽으며 들었다. 오디오 북 미리 듣기가 끝나고, 다시 처음부터 12페이지까지 소리 내어 읽어봤다. 

 

와! 독일어가 이렇게 아름다웠구나!

 

쓰여있는 글도 소리내어 읽는 글도 아름다웠다. 글의 리듬과 단어 음색이 아름다웠다.

 

나는 독일어가 좋다. 단단하고 정확한 언어라 좋다. 수줍게 따뜻함이 깃들여 있는 언어라 좋다. 더 즐겁게 독일어를 듣고 말하고 읽어야겠다 :-)

 

 

 

 

 

Marburg
Maburg에서 만났던 펜팔 친구는 데미안을 읽고 있었다.

독서 카드: 

 

Meine Geschichte aber ist mir wichtiger als irgendeinem Dichter die seinige; denn sie ist meine eigene, und sie ist die Geschichte meines Menschen - nicht erfundenen, eines möglichen, eines idealen oder sonstwie nicht vorhandenen, sondern eines wirklichen, einmaliegen, lebenden Menschen. (7)

 

Jeder Menschen aber ist nicht nur er selbst, er ist auch der einmalige, ganz besondere, in jedem Fall wichtige und merkwürdige Punkt, wo die Erscheinungen der Welt sich kreuzen, nur einmal so und nie wieder. Darum ist jedes Mensch solange er irgend lebt und den Willen der Natur erfüllt, wunderbar und jeder Aufmerksamkeit würdig. (8)

 

Das Leben jedes Menschen ist ein Weg zu sich selber hin, der Versuch eines Weges, die Andeutung eines Pfades. (8)

 

 

 

 

 

 

이어지는 글 

 

lyrikline - 헤르만 헤세의 시를 헤르만 헤세 목소리로 들어보기 Hermann Hesse

2020.04.03 금요일 오후 베를린 정말? 정말 헤르만 헤세 목소리라고? 다른 시인의 시는 좋은 음질로 녹음되어 있었다. 헤르만 헤세의 시는 LP 플레이어로 듣는 음악처럼 공백에 '뿌지지' 하는 소리가 들렸다. 유..

domi7.tistory.com

 

 

배우 공유 목소리로 듣는 헤르만 헤세

2020년 10월 22일 목요일 베를린 P 배우 공유 목소리로 듣는 스페인 순례길 2020년 10월 22일 목요일이지만 수요일 같은 새벽 02:19 Story 09_산티아고 길의 끝, 바다가 보이는 피스떼라에서_Full Version (by

domi7.tistory.com

 

함께 읽는 기쁨 :: 해냈다. 끝까지 읽었다! - 헤르만 헤세 <싯다르타>

2021년 1월 16일 토요일 오후 2시 베를린 해냈다! 싯다르타를 끝까지 읽었다! 이렇게 기뻐하는 이유는 내가 싯다르타 두 번이나 포기했기 때문이다. 싯다르타는 일 년 전 좋은 친구가 추천해

domi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