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 노트북 새 노트북처럼 쓰는 법

2019. 10. 4. 05:07독일 대학과 새로운 학문 Uni/외국인 학생 생존기 Studieren

2019년 10월 3일 수요일 베를린

 

노트북을 두 달 만에 쓰니 느낌이 새롭다. OS 업그레이드되어서 더욱 다른 느낌이다. 이 분위기를 따라 사용자 계정을 하나 더 만들었다.  

 

 

 

 

 

사용자 이름 leicht처럼 가벼운 버전이다. 이곳에는 아무것도 없다. 

 

 

 

 

 

바탕화면에 아이콘 하나 없이 깨끗하다. 사진첩에 사진 한 장도 없고 사파리에 즐겨찾기도 없다. 그래서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다. 공부하다가 유튜브나 방송(볼 수 있는 곳이 즐겨찾기에 저장되어 있음)을 보며 시간을 보낼 때가 있다. leicht에 로그인하면 아무것도 없다. 다크 모드(사파리 창 포함)로 해서 집중이 잘 된다. 유튜브도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해두었다. 원래 쓰던 유튜브 계정에는 재미있는 채널 구독을 많이 해두어서 공부하다 샛길로 빠지기 쉬웠다.

 

처음 맥북을 사고 전원을 켰을 때 그 화면이다. 새 노트북을 쓰는 기분이랄까? :-) OS Mojave가 잘 돌아가는 노트북에게 고마울 뿐! (7년 된 노트북은 원래 로딩이 느려서 OS Mojave에서도 별로 차이를 모르겠다)

 

 

OS Mojave https://www.apple.com/kr/macos/how-to-upgrade/

How to use “Hey Siri” in Mac https://youtu.be/DpjkZrsiIgM

 

 

이어지는 글

 

윈도우 노트북에 독일어 자판 설치 성공!

지난 일요일 OS를 업데이트하다 멈춰버린 맥북... -_- 맥북을 2012년에 사서 7년 가까이 썼으니 좀 오래 쓰긴 했다. 그래서였을까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되는 OS는 10.11까지 였다. 에버노트 앱을 다운로드하려면 10..

domi7.tistory.com

 

나는 정말 바보였던 걸까? - 맥북 전화 상담 후기

2019년 9월 30일 월요일 아침 베를린 나의 바보스러움에 헛웃음이 나는 날이 있다. 작년 겨울 베를린에서 매일 초행길 헤맬 때 그랬고 오늘이 그렇다. 블로그에도 올렸던 맥북 고장 사건! 전원이 켜지지 않은 맥북..

domi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