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2일, 벌써 크리스마스 준비 die Lichterkette

2019. 11. 13. 07:06일상 Alltag/하루하루가 모여 heute

 2019년 11월 12일 화요일 저녁 베를린

 

11월 12일 크리스마스 준비가 시작되었다. 독일 겨울엔 해가 정말 빨리 진다. 그래서인지 독일 사람들은 미리미리 크리스마스 준비를 하며 집을 아늑하게 만든다. 삶의 지혜가 아닌가 싶다. 나도 이번 겨울엔 미리 크리스마스 준비를 해보기로 했다. 

 

 

 

 

 

책장 위칸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보았다. 오른쪽 트리는 작년 폴렛 엄마에게 선물 받은 것이다. 트리 옆 카드는 나호코가 보내준 것. 새를 들고 있는 산타 카드는 도리 언니에게 받았다. 나호코와 도리 언니는 매년 크리스마스 카드를 보내주는 고마운 사람들이다.

 

 

 

 

 

가톨릭 다이제스트(왼쪽)는 아빠가 보내주신 것이다. 겨울밤에 눈이 내리는 것 같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었던 건 드디어 꼬마전구 die Lichterkette를 샀기 때문이다!! :-D Tschibo, Depot, Rossmann을 둘러보았지만 마음에 드는 게 없거나, 마음에 들면 품절이었다. 오늘 저녁 산책을 하다가 우연히 본 Butlers에 들어가서 꼬마전구를 샀다.

 

몇 년 동안 독일에 살았으면서도 크리스마스 장식품 하나 없었다. 짐을 늘리고 싶지 않았던 이유도 있었지만 마음에 여유가 없었다. 꼬마전구가 겨우 1.99유로(2,500원 정도)더라. 그동안 2,500원 쓸 마음의 여유도 없이 너무 바쁘게 산 것은 아닌가 싶다. 이번 해에는 작은 행복을 적극적으로 누리기로 했다.

 

 

 

 

 

 

크리스마스 책장

 

 

 

 

불을 모두 끄고 꼬마 전구만 켜두었다

 

 

 

 

 

 

 

 

이어지는 글

 

오늘의 독일어 - 벌써 크리스마스 준비 Die Lichterkette, der Schlauch

2019년 10월 24일 목요일 베를린 이번 주 월요일부터 수요일, 3일 동안 성당 저녁 모임에 다녀왔다. 첫째 날 지각해서 헐레벌떡 도착하니 3층 입구에서 인상 좋은 할아버지가 서 계셨다. 할아버지는 내게 반갑게..

domi7.tistory.com

 

2018 크리스마스 트리

크리스마스 트리를 선물 받았다. 눈이 소복하게 쌓인 트리 서울에서 엄마가 내게 겨울옷을 선물해주셨듯 베를린에서 폴렛 엄마는 내게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선물해주셨다. 어제 폴렛 엄마를 만나러 프랑스 대..

domi7.tistory.com

 

Lichterketten » Alles, was Du wissen musst: Brandgefahr & Tipps

Besteht bei Lichterketten Brandgefahr? ★ Was verbraucht eine Lichtkette? ★ Wie kann ich sie reparieren? ★ Hier mehr über Lichterketten erfahren >>

www.lumizil.d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