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독일어 - 벌써 크리스마스 준비 Die Lichterkette, der Schlauch

2019. 10. 25. 07:37일상 Alltag/안녕 독일어 Deutsch

2019년 10월 24일 목요일 베를린

 

 

Abende religiöser Orientierung

이번 주 월요일부터 수요일, 3일 동안 성당 저녁 모임에 다녀왔다. 첫째 날 지각해서 헐레벌떡 도착하니 3층 입구에서 인상 좋은 할아버지가 서 계셨다. 할아버지는 내게 반갑게 인사를 하며 내 이름이 Kim인지 물어보셨다. 모임을 진행하시는 요셉 신부님이셨다. 이튿날엔 10분 일찍 도착했다. 이번에도 신부님이 3층 입구에서 내 이름을 한 번 더 물어보시며 (독일 사람에게는 내 이름이 어렵다) 반갑게 맞아주셨다. 알고 보니 신부님은 벨소리가 날 때마다 3층 입구로 나가 도착하는 사람들을 미소로 맞아주고 계셨다. 마지막 날인 수요일 저녁에도 신부님이 맞아 주실 거라 생각하고 엘리베이터에서 내렸는데 안 계셨다. 신부님은 모임 시작 시간인 저녁 7시 30분이 조금 넘어 도착하셨다. 평일 저녁 미사를 하고 오는 길이라 양복을 입고 계셨다. (월요일, 화요일에는 셔츠에 니트를 입으셨다.) 우리에게 인사를 하시고 4층 사제관에서 옷을 갈아입고 내려오셨다.

 

 

 

 

신부님을 기다리는 동안 복도에 걸린 그림을 보았다. 3층은 유치원으로 쓰이는 곳이다. 어릴 적 유치원 다니던 시절이 떠올랐다. 그때 참 즐거웠지!

 

 

 

 

 

 

 

Ich: Guten Abend! Klaus: Einen recht schönen Abend!

유치원 교실 문에는 전구... 이걸 뭐라고 하나? 미니 전구? 크리스마스 트리에 두르는 전구 줄이 달려있었다. 옆에 있는 클라우스에게 이것을 독일어로 뭐라고 하냐고 물어보니 Lichterkette라고 한단다. 처음 배운 단어다. Licht와 Kette는 알았지만 두 단어를 조합한 Lichterkette는 처음 들었다. 

 

 

 

 

 

문 위에 붙일 수 있도록 건전지를 넣어 사용한다. 아이디어 좋은 걸! 나도 내 방 문에 붙여두어야겠다.

 

 

 

 

 

 

LED-Micro-Lichterkette »Sterne«

7,99 € | Bereit für Sternstunden? Mit dieser strahlenden LED-Micro-Lichterkette auf jeden Fall! Bestehend aus einem extrem biegsamen, silberfarbenen Draht und 20 fest integrierten LEDs sorgt die Lichterkette für winterliche Vorfreude.

www.tchibo.de

 

LED-Lichterkette

9,99 € | Diese LED-Lichterkette ist etwas ganz Besonderes! Denn die zehn fest integrierten LEDs sind mit goldfarbenen Drahtkörbchen umgeben, die aus der Lichterkette ein stylisches Deko-Objekt machen.

www.tchibo.de

깜깜한 독일 겨울이 다가오는 10월 말은 아늑하게 크리스마스를 보낼 준비를 시작하는 시기이다. 인터넷에서 Lichterkette 찾아두었다. 산책하러 갈 때 Tischbo에 들러 사야지~

 

 

 

 

또 배운 단어 (새벽에 화장실 가는 이야기를 하며)

der Schlauch 호스

der Gummischlauch 고무호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