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하는 삶 - 독서 모임에서 소개하는 나의 기록 이야기 (음성으로 듣기)

2021. 3. 24. 14:00일상 Alltag/하루하루가 모여 heute

2021년 3월 21일 일요일

 

 

 

 

 

지난주 일요일 독서 모임에서 나의 기록 이야기를 했다. 2주 전 독서모임에서 <돈의 속성> 읽고 내가 가계부 쓰는 법을 소개했을 때 사람들이 내 기록에 관심을 보였다. 오늘 아침 9시 줌(Zoom)에서 기록하는 삶과 방법을 소개했다. 30분은 내가 말하고 30분은 질의응답을 했다. 첫 30분을 녹음해보았다. 

 

(음성 녹음과 함께 포스팅 사진을 보며 들어보세요!)

 

 

 

 

 

 

 

차례

 

1. 기록하는 삶

2. 기록

    2.1 연구 노트

    2.2 딴생각 메모장

    2.3 음성 메모

3. 사진 기록 - 요리

4. 기록이 나에게 선물한 것

5. 질의응답

 

 

 

 

 

 

 

 

 

    2.1 연구 노트

 

 

 

 

 

 

 

 

 

  2.2 딴생각 메모장

 

 

오늘의 독일어는 공부하다 배운 표현이 아니다. 하루스메이트랑 이야기하다 떠오르지 않았던 nasswischen을 구글에 검색해본 것

 

 


 

 

 

 

2.3 음성 메모

 

 

음성 녹음을 다시 들으며 쓴 글 

 

어른이 되어 만난 가족 :: 괴팅엔 가족 만나러 가는 길

2019년 11월 30일 토요일 오후 베를린 중앙역 독일어 섀도잉을 하려고 핸드폰에 이어폰을 연결했다. 하지만 주변이 너무 시끄러워서 섀도잉을 할 수 없었다. 이곳은 베를린 중앙역이다. 사람이 정

domi7.tistory.com

 

 

음성 메모 제목 예시

 

 

 

 

 

 

3. 사진 기록 - 요리

 

사진으로 남기는 삼시 세끼 domi7.tistory.com/941

인스타 www.instagram.com/mmh_lecker_/

 

 

 

 

 

 

 

 

4. 기록이 나에게 선물한 것

 

샘터 홈페이지에서 보기 (클릭)

 

 

 

 

 

 

 

 

 

 

 

 

 

 

5. 질의응답

 

 

 

 

아침 루틴을 기록하는 Habit 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