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전 이맘때

2021. 3. 24. 05:30일상 Alltag/하루하루가 모여 heute

 

2021년 3월 23일 저녁

 

 

 

 

 

 

과제하다가 우연히 보게 된 1년 전 사진. 하늘이 참 예뻤지!

 

 

 

 

 

 

 

 

 

 

 

 

도서관에서 집에 걸어오는 길, 내가 가장 좋아하던 골목이다. 

 

 

 

 

 

 

저녁 늦게까지 과제하다 블로그에 들어와 1-2년 전 글을 보았다.

 

- 나의 정체성

- 남들보다 뒤쳐진 것 같을 때

- 네가 참 자랑스럽다

- 오늘 하루도 toi toi toi 

- 집이 좋다

- 지하철 노선도를 떼어 파리에 왔다

- Morgensritual 아침의 여유 찾기

- 도리 언니의 파티

- 괴팅엔에 도착했다

- 나를 위한 선물, 작은 책상

- 글쓰기 후원자의 선물

- 베를린 한인 마트 삼일상사

- 특기는 길 잃어버리기

- 냄비 뚜껑 손잡이가 깨졌다

- 2019년 목표: 중요하지 않은 것은 대충하기

 

과거의 내가 어떻게 하루를 보냈는지 알 수 있었다. 블로그를 즐겁게 쓰던 시기였다. 버스 사고로 학업에 집중할 수 없던 시기였다. 머물러있던 기분이 들던 시기였다. 그래서였을까? 과거의 나는 일상의 소중한 순간을 정성스럽게 기록했다.

 

나는 많이 건강해졌다. 버스 사고를 의미있는 일이라 생각할 정도이다. 사고 전보다 더 건강해졌다. 몸을 대하는 태도도 바뀌었다. 삶의 우선순위가 학업이 아니라 일상과 건강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과제하러 가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