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 요리:: 미역초무침 (feat. 회덮밥 맛 미역초무침 덮밥)

2020. 5. 29. 01:46일상 Alltag/간단 요리 Kochen

Berlin am Donnerstagabend (aber noch hell), 28. Mai 2020

 

 

 

 

 

 

 

 

독일에서 미역초무침을 만들게 될 줄이야!

 

 

 

 

 

 

 

 

 

 

 

 

 

 

 

미역초무침이 이렇게 간단했다니! 내가 만들었지만 아주 맛있어서 (요즘 내 입맛엔 모든 음식이 다 맛있는 듯) 깜짝 놀랐다. 

 

 

 

 

 

 

 

 

 

 

 

 

 

미역(중앙 파랑 포장지)

 

 

 

이틀 전 오전 온라인 강의를 마치고 산책과 조깅을 하다 계획에 없던 아시아 마트에 가게 되었다. 우리 집에서 걸어서 25분 정도 걸리는 곳에 큰 아시아 마트가 생겼기 때문이다. 백화점 지하 1층에 있어서 엄청 크고 깨끗하고 물건도 다양하다. 아시아 마트에 가면 정신줄을 잘 잡아야 한다. 오랜만에 보는 한국 식재료를 장바구니에 쓸어 담아 과소비할 가능성이 농후하기 때문이다. '정신줄 잘 잡아!'를 반복하며 소비한 덕에 30유로가 조금 못 되는 29유로 몇 센트 어치 식재료를 샀다.

 

 

 

 

 

 

 

 

 

 

 

 

 

 

어제는 된장국(애호박, 두부, 버섯, 그 외 야채)인지 미소국(미역)인지 모를 국을 만들어 맛있게 먹었다.

 

 

 

 

 

 

 

 

 

 

 

 

 

 

 

두 번째 먹을 때는 어묵과 목이버섯도 넣어 더욱 정체를 알 수 없는 국이 되었으나 맛은 깊어졌다. 

 

 

 

 

 

 

 

 

 

 

 

 

 

오늘은 미역초무침을 만들었다. 미역으로 해 먹을 수 있는 요리를 떠올리다 미역초무침 검색을 하고 뚝딱 만들었다.

 

* 미역초무침 레시피 https://m.10000recipe.com/recipe/6866190

양파와 깨는 집에 없어서 생략. 다진 마늘은 집에 있었지만 넣지 않았다. 두 번 만들어보았는데 나는 다진 마늘이 안 들어간 양념이 입맛에 더 잘 맞았다. 깔끔해서!

 

 

 

 

 

 

 

 

 

 

 

 

 

남은 미역초무침은 냉장고에 넣어두고 내일 맛있게 먹을 예정! 

 


 

 

 

 

 

 

 

다음날 후기: 밥에 미역초무침을 올리고 고추장 조금, 참기름과 비벼먹으니 너무 맛있다!! 회덮밥 같다. 회는 없지만 소스가 같아서 회덮밥 맛이 난다. 감동!!!! 

 

※ 주의: 고추장을 적당히 넣으면 맵다. 조금만 넣어야 한다.

 

더보기

코로나가 참 많은 것을 바꾸어 놓았다. 나는 정말로 간단 요리 전문가가 되어가고 있다. 집에서 미역초무침도 만들고!

 

 


 

 

 

 

이틀 뒤 야채를 넣어 만든 미역초무침 덮밥 domi7.tistory.com/964

 

회덮밥에 더 가까워진 미역초무침 덮밥

in Berlin am Samstagabend (aber noch hell), 30. Mai 2020 미역초무침 덮밥이 그저께보다 회덮밥 맛에 더 가까워졌다. 놀랍다! 그저께 만든 미역초무침과 미역초무침 덮밥: domi7.tistory.com/961 오늘 아침 종..

domi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