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아침 요가와 명상

2019. 9. 28. 17:05일상 Alltag/하루하루가 모여 heute

2019년 9월 28일 토요일 베를린

 

코끼리 앱, 아침 시간을 위한 명상

눈을 떴다. 창문을 활짝 연 후 혜민스님 아침 명상을 시작했다. 어떤 하루를 보낼지, 구체적으로 어떻게 감사하는 마음을 갖으며 보낼지.

 

계획: 5분 거리 카페에서 공부할 것이다. 책상 정리도 할 것이다. 얼마 전에 산 예쁜 포스트잇이 보이지 않는다.

구체적인 감사 내용: 공부하고 있다는 사실에 감사하기로 했다. 책상 어딘가 포스트잇을 붙여서 문득문득 공부하고 있다는 사실에 감사하기로. 복잡한 독일어를 읽고 머리에서 무엇인가 뽑아내는 느낌으로 공부를 하다 보면, 내가 왜 이 공부를 하는지 의미와 목적을 잊어버린다. 오늘은 포스트잇을 보며 문득문득 초심으로 돌아가기로 했다.

 

 

 

 

Mady Morrison - Youtube

혜민스님 아침 명상이 끝나고 독일어 버전 5분 아침 명상을 시작했다. 혜민스님 아침 명상이 정신을 깨워준다면,
독일어 버전 명상은 머리, 손목, 어깨 등 본격적으로 몸을 깨워주는 명상이다 마지막에는 하루가 주어짐이 감사한 마음으로 미소를 짓는다.

 

 

 

 

 

 

 

Mady Morrison - Youtube
페퍼민트차. 코끼리 앱 - 차와 함께하는 명상

아침 5분 요가를 하고 차를 마시며 차를 마시며 하는 명상을 들었다. 오늘은 한국에서 아빠가 보내주신 페퍼민트차를 마셨다.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보세요. 차를 재배해준 농부에게, 찻잎이 잘 자라도록 도와준 햇빛을 위해.

독일에서 자란 페퍼민트 찻잎을 한국으로 보낸 사람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아빠가 회사에서 선물로 받은 페퍼민트 차를 보내주셨는데 성분함량표를 보니 페퍼민트 99%가 독일산!

 

아침에 3번의 명상과 한 번의 요가를 했다. 짧은 명상과 요가라 합해도 20분 남짓이지만 말이다. 잔잔한 명상 열정이 타오르는 요즘이다.

 

 

 


 

 

밤 11시에 쓰는 글

 

화창한 아침

 

 

카페가서 공부하기 성공! 거의 처음이다. 학교 카페말고 다른 카페에서 공부한 건!

 

 

아침에 세웠던 계획대로 책상 정리를 했다. 포스트잇도 찾았다.

 

창가에 물건이 많긴 하지만... 그래도 이 정도 책상 정리한 것만으로도 큰일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