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원래 가족과 새로운 가족

2018년 목표 - 조카 선물, 크리스마스 초콜릿 달력 재빨리 보내기


2015년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조카들에게 보냈던 선물 2015/11/20 크리스마스 선물 - 크리스마스 양말과 초콜릿 대림 달력


매년 조카들에게 크리스마스 초콜릿 달력(대림 달력)을 보낸다. 12월 1일부터 매일 작은 문을 열어 초콜릿 하나씩 먹는 달력이다. 독일 문화 중 가장 사랑스럽고 귀엽다. 어른들에게 크리스마스 마켓 Glühwein이 있다면 어린이들에게는 대림 달력이 있다! 12월 1일부터 초콜릿 하나씩 선물 받으며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모습이 얼마나 사랑스러운지!











내가 작년 크리스마스 때 선물한 사인펜으로 조카가 그린 그림


내가 독일에 왔던 해에 태어난 첫째 조카와 그로부터 2년 후 태어난 둘째 조카는 우리 가족에게 특별한 존재다. 주중에는 부모님이 조카를 봐주시고 주말에는 언니와 형부가 아이들을 본다. 언니와 형부가 맞벌이라 주중에 시간이 없기 때문에. 가족 카톡에는 쉴 새 없이 (언니, 형부를 위한) 조카들 사진과 동영상이 올라온다. 덕분에 나(이모)와 동생(삼촌)은 조카들이 크는 모습을 매 순간 지켜볼 수 있었다. 첫걸음마를 떼는 모습, 과자 안 준다고 징징대는 깜찍한 모습, 내가 보내준 선물을 열어보며 이모 사랑한다고 하트 뿅뿅 보내는 모습 등. 아빠와 엄마는 조카 덕분에 더 많이 웃으며 건강한 삶(애들하고 놀이터 가는 등 규칙적인 운동)을 살고 계신다. 또 엄마는 조카 사진 찍다가 사진의 재미에 푹 빠져 평생 교육원에서 사진 수업을 들으신다.


초콜릿 달력 이야기로 돌아와서. 이 달력은 10월 말, 11월 초에 나온다. 2017년까지는 달력이 마트에 나오면 고심하여 예쁜 것을 고른 후 편지와 함께 11월에 한국으로 보냈다. Deutsche Post - Brief International로 보내면 3주 정도 걸리는데 11월 초반/ 중반에 보내니 한 달 이상 걸리기도 했다. 11월엔 크리스마스 선물 때문에 물류가 많아서 그런가? 12월 1일부터 문을 하나씩 열어야 하는 초콜릿 달력이 12월 초나 중반에나 도착했다. 덕분에(?) 조카들이 하루에 초콜릿을 두 개씩 먹거나 1월에 남은 초콜릿을 먹어야 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이번 목표는 '크리스마스 초콜릿 달력 재빨리 보내기'였다. 10월 말에 초콜릿 달력이 마트에 나오자마자 사서 포장하고 국제우편으로 보냈다. 이 모든 것이 3일 동안 진행되었다. 감기만 안 걸렸어도 이틀 안에 가능했다. 2018년은 속도전이었다. 편지도 예쁜 포장지도 없다. 무조건 빨리 보내기! 10월 29일에 국제우편(등기)으로 부쳤다.










오 빠르네!! 조카들이 11월 말까지 충분히 받겠다.















그럼 조카들에게 보낸 크리스마스 초콜릿 달력 소개! 산타할아버지가 그려진 달력과
















쿠키, 루돌프가 나온 달력.

역시 선물은 준비하는 즐거움! 조카 선물을 고르고 포장하여 보내며 내가 더 즐거웠다 :-)

















+ 후기 추가 2018년 12월 3일



사진과 동영상이 가족 카톡방에 올라왔다!









조카들 표정 진짜 귀여움 ㅎㅎㅎ











  • 매일 하나씩 꺼내먹는 초콜렛 달력이라니
    너무사랑스럽고 귀여운 달력이잖아요ㅠ.ㅠ 취지도 넘 좋구!
    (저라면 하루만에 다 빼먹겟죠...)
    센스가 있는 선물이네요ㅎㅎ

    • 12월에는 초콜릿 덕분에 조카들이 아침 일찍 일어난다고 합니다. 유치원 등원은 이렇게 해결되었죠~ㅎㅎ

  • 작년에 책에서 독일사람들의 대림달력을 읽었었어요. :-)
    궁금하고 너무 귀엽다 생각했었는데 사진으로 보니 더 아기자기!하네요. 우와! 귀요미 조카들이 정말 좋아하겠어요.
    그나저나... 벌써 대림... 시기.... ㅠㅠ

    • 시간이 정말 빨라요!!!! 벌써 12월이 다가옵니다!!!
      대림 달력 정말 귀엽죠? 매일 초콜렛 하나씩 먹는 기쁨이란!! 근데 또 있으면 까먹고 (아침에 허둥지둥 시간이 없음 ㅎㅎㅎ 왜 아침엔 늘 바쁠까요. 아침에 초콜렛 먹는 거 잊어버리면 저녁에도 잊어버려요) 이틀 초콜렛을 한 번에 먹는 날도 있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