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금치 된장국과 비빔밥

2020. 9. 24. 22:36일상 Alltag/간단 요리 Kochen

 

 

점심으로 먹은 시금치 비빔밥과 시금치 된장국이 맛있어서 올려보는 글.

 

 

 

 

 

 

 

냉장고에 식은 양배추밥이 있었다. 백종원 볶음밥 레시피에서 계란 대신 두부를 넣어 만들었다. 비빔밥으로 먹기 위해 소금을 조금만 넣었다. 밥 위에 시금치를 올리고 고추장과 참기름을 넣어 맛있게 먹었다.

 

 

 

 

 

 

남은 시금치로는 시금치 된장국을 만들었다. 육수를 내서 된장 한 숟갈, 고운 고춧가루 1/3 숟갈 넣고 끓여준다. 두부, 파, 양배추를 넣어주면 끝! 마지막에 시금치 넣고 끓이면 맛있는 된장국이 된다. (상어이모 된장국 레시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