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 소가 넘어간다

2019. 10. 9. 20:36일상 Alltag/가족 Familie

 

 

 

소가 넘어간다

 

-통로-

 

언니는 나보다 세 살이 많고

동생은 나보다 여섯 살이 어린데도

우리는 음식을 똑같이 나누어 먹었다

 

만두를 먹다가

언니와 나는 꾀를 내었다

 

도영아 저기 좀 봐

소가 넘어가네!

 

부엌 작은 창문에 소가 넘어간다고 하자

동생은 그곳을 쳐다보았다

 

언니와 나는 잽싸게 동생 만두를 집어 먹었다

 

 

 

 

 

 

동생 놀리기가 어찌나 재미있던지! 말하는 대로 믿는 귀여운 녀석이었다. 매번 속아 넘어가면서도 소가 넘어간다고 하면 또 그곳을 보던 동생. 아파트 8층 창문으로 소가 넘어간다는 걸 믿는 동생도, 그 장난을 계속하는 언니와 나도 참 어렸다. 

 

 

 

 

 

 

 

 

 

 

시 - 신라면의 오징어

신라면의 오징어 -통로- 신라면에는 커다란 버섯 건더기가 있다 버섯을 싫어하는 언니와 나는 동생에게 버섯을 오징어라 속이고 먹였다 동생은 맛있다며 신나게 먹었다 동생이 어린이집 다닐 때였나? 언니랑 나는..

domi7.tistory.com

 

듣는 블로그 :: 시 - 엄마의 걱정

엄마의 걱정 -통로- 언니가 태어났다 엄마는 언니를 관찰했다 3년 후 내가 태어났다 엄마는 날 관찰했다 한글 깨치는 게 느리다 숫자 익히는 게 느리다 엄마는 걱정했다 이 아이 조금 부족한 걸까? 6년 후 동생이..

domi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