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글쓰기 - 영어 패러프레이징 해주는 사이트 Quillbot

2021. 11. 26. 05:29독일 대학과 새로운 학문 Uni/외국인 학생 생존기 Studieren

2021년 11월 25일 목요일 저녁 9시 반 베를린 집

 

 

 

오늘 온라인 운동 모임에서 좋은 정보를 얻었다. 미국에서 공부하는 B가 좋은 사이트를 알려주었다. 영어 패러프레이징(paraphrasing)을 해주는 사이트다.

 

https://quillbot.com

 

https://quillbot.com

 

 

나처럼 영어 글쓰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 이용하면 좋겠다. 오른쪽 화면에 단어를 클릭하면 유의어가 많이 나온다. 영어 에세이 쓰기뿐 아니라 

 

1. 영어 텍스트(참고문헌)에서 이해가 잘 되지 않는 문장이나 문단을 넣으면 다른 표현으로 볼 수 있다. 동의어로 영어 문장을 이해할 수 있다.

2. 영어 텍스트 요약을 할 때도 유용하다.

3. 영어로 페이퍼를 쓰고 자연스러운 표현으로 바꾸고 싶을 때 사용 가능하다.

4. 문법 체크도 된다. 영어로 글쓰기를 할 때는 독일어에서는 쉼표(컴마)를 쓰지 않는 부분에서 쉼표를 써야 하는 경우가 있다. 내가 가장 자주 하는 실수가 However, Moreover, 뒤에 쉼표를 빼먹는 것이다. 독일어에서는 쓰지 않으니까. Quillbot 사이트에서 문법 체크도 받을 수 있다. 

 

한계: AI 기반이라 문맥상 맞지 않는 표현이 있을 수도 있다. 그럴 때는 오른쪽 화면에 있는 단어를 클릭하면 여러 표현이 나온다. Quillbot으로 수정을 한 다음 원어민에게 교정받는 것을 추천한다.

 

 


 

이어지는 팁

- 영어 텍스트를 Google docs에서 음성으로 듣는 법 

- 영어 텍스트를 독일어로 번역할 때 유용한 사이트 https://www.deepl.com/translato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