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어 :: 긍정적으로 말하기 Positiv sprechen - 3 Tipps, um das Aber loszuwerden, Doro Plutte

2019. 11. 7. 19:03일상 Alltag/안녕 독일어 Deutsch

2019년 11월 7일 목요일 아침 베를린

독일어 말하기에서 aber와 leider의 힘은 꽤나 크다. 긍정적인 의도로 말한 것을 단숨에 부정적으로 만들어 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Doro Plutte가 긍정적으로 말하는 법에 대해 설명해준다.

 

독일어 쉐도잉을 매일 하면서 관련 영상을 찾다 보니, 말하기에 대한 좋은 영상을 많이 보게 되었다. 설득하는 말하기, 무대에서 떨지 않고 자신감 있게 말하기, 차분하게 말하기, 정확한 발음으로 말하기 등.

 

나는 말하기를 좋아하니까 쉐도잉 뿐 아니라 전반적인 독일어 말하기에 대해 배워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학교에서 들었던 Rhetorik - Freie Rede 수업도 아주 재미있었다. 내가 어떤 직업을 갖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글 쓰는 것만큼이나 설득력 있는 말하기는 매우 중요하니까!

 

 

 

 

 

 

 

 

이어지는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