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note 키노트 앱에서 반투명 화면 만들기

2022. 9. 20. 19:16독일 대학과 새로운 학문 Uni/한 땀 한 땀 IT

 

2022.09.20 화요일 정오 베를린

 

 

요즘 유튜브에 낭독 영상을 올리고 있다. 처음에는 아무 화면 없이 음성만 올리다가 영상에 사진을 넣어 보았다. 영상에 글귀를 넣고 싶어서 며칠 전부터 맥북 키노트(Keynote) 앱으로 이것저것 해보고 있다. 사진 위에 바로 글을 쓰니까 글씨가 잘 안 보이더라. 사진 위에 검은색 반투명 사각형을 만드는 법을 올려 본다. 사각형 안에 글씨를 쓰면 읽기가 더 편해진다.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html과 css를 수정할 때가 떠오른다. 요즘은 영상 만드는 재미가 크다. 직접 찍은 영상에 음악을 삽입해 일상을 담은 영상을 만든다. 책을 낭독하여 직접 찍은 사진과 책의 글귀를 삽입해 영상을 만들기도 한다. 아주 재미있다. 나는 어려서부터 만들기를 좋아했다. 과자박스로 가방과 필통을 만들었고 천으로 주머니도 만들었다. 심지어 인형도 만들었다! 파란 천으로 만든 어설픈 보노보노 인형. 오늘의 나는 블로그에 글을 쓰고, 블로그 스킨을 손보고, 영상을 찍고 만들며 창작활동을 이어간다. 

 

 

키노트 화면에 사진을 첨부한다. 메뉴바의 Form을 눌러 사각형을 선택한다. 

 

 

 

 

 

 

사각형의 크기를 화면에 맞게 조정한다. 오른쪽 Format 화면 Deckkraft를 보면 100%으로 자동 설정되어있다. 

 

 

 

 

 

오른쪽 Format 화면에서 Deckkraft를 조절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