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이야기 - 반갑다 동해 표기 지구본! Zoffoli Geographica

2016. 9. 4. 00:24일상 Alltag/하루하루가 모여 heute





독일에서 동해 표기 지구본을 만났다!

























세계지도와 지구본을 좋아해서 어디를 가나 눈여겨 보는 편이다.

거실에도 큰 세계지도가 있다.
























지도가 정면으로 보이는 소파에 앉아 


























TV 보는 느낌으로 사과를 먹기도 한다.



TV가 없어서 그냥 느낌만 낸다 ... ;-)



























독일에서 만나는 대부분의 세계지도와 지구본에는

동해가 일본해로 표기가 되어있다.

이케아 지도도 그렇고 독일어로 된 지구본, 영어로 된 지구본에도 일본해만 표기되어 있었다.


가끔 위의 사진처럼 일본해(동해) 이렇게 함께 표시되어 있는 것도 볼 수 있다.





























그런데 이 지구본에는 딱 동해만 단독 표기 되어있는 것이다.

얼마나 반갑던지!


프라이팬 사러 TK Maxx에 갔다가 우연히 발견한 지구본.

처음엔 나라 명칭을 그 나라 언어 발음되는 대로 씌여 있는 것이 신기해서 살펴보다


한국 Hanguk, 북한 choson, 일본 Nihon, 독일 Deutschland


동해 표기를 발견했다.

반가운 마음에 사진을 찍으며 독일 친구에게 설명해 주었다.

내가 왜 사진을 찍는지 그리고 당부의 말도 함께


"그래서 내가 지금 사진을 찍고 있는 거야.

여기는 동해라고 해!

이거 굉장히 중요한 거니까 꼭 알아둬야 해, 알겠지?"





























옆 지구본에도 동해 표기가 되어있다.


EAST SEA

























이렇게 사이좋게 나란히 있는 지구본에 모두 동해 표기가 되어있었다 :-)
























Zoffoli Geographica란 이탈리아 지구본 제작 회사에서 만들어진 지구본.




찾아보니 기사도 나와있다.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1359828






반갑다 동해 표기 지구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