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아침 요가

2019. 4. 11. 16:42일상 Alltag/하루하루가 모여 heute

2019년 4월 11일 목요일 베를린

 

어제 한 시 넘어 잠들어서 오늘은 7시 53분에 일어났다. 6시 넘어 한 번 일어나 화장실에 다녀왔으니 '새벽에 일어나서 다시 잠들기'에 성공했다! :-D 수면 7시간을 채웠다. 생산적인 하루가 될 조건을 모두 갖추었다. 조건을 갖추었다고 생산적인 하루를 보내는 것은 아니지만(공부 하기 싫은 마음을 잘 다스려야 함), 그래도 잘 자고 요가하고 컨디션이 좋으니 공부도 잘 될 거라 믿는다 :-)

 

오늘은 어제 아침처럼 척추 요가(등, 허리 요가)를 했다. 어제 정형외과 의사 선생님이 꼬리뼈와 골반에 좋은 운동(자세)을 알려주셨다. 내가 아침 요가를 하며 그 동작을 이미 하고 있다고 하니 잘하고 있다며 미소를 활짝 지으셨다.

 

이제 요가를 시작한 지도 한 달이 넘었다. 요가는 나의 Morgenritual(아침 습관, 아침 의식)이 되었다. 오늘 아침에는 비타민 박스와 Pausenbrot 만드느라 시간을 많이 썼으니 요가 후기는 여기서 마치겠다. 

 

오늘의 계획: 글쓰기 면담 가기

 

 

 

이어지는 글: 

 

쾌유를 빌어요 Gute Besserung! - 문학의 숲을 거닐다, 장영희

표지가 보드라운 <문학의 숲을 거닐다>는 고등학교 때 선물 받은 책이다. 일요일 저녁 미사에서 비올라 연주 봉사를 하며 만났던 오르간 연주자 아주머니께서 생일날 주셨다. 아주머니라는 표현이 어울리지 않을..

domi7.tistory.com

 

연어 크림치즈 샌드위치와 비타민 박스

4월 11일 아침 샌드위치를 만들었다. 곡물빵을 잘라 Frischkäse를 바르고 연어를 올려주면 끝! 재료만 준비되어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Vitamin-Box도 잊지 않았다. 충치 치료하고 한참 건강을 챙..

domi7.tistory.com

 

반응형